비엔나와 음악/노다메 칸타빌레

'노다메 칸타비레'의 음악

정준극 2012. 6. 19. 05:19

지금까지 나온 앨범

 

 

여덟 장의 CD가 나와있다. 어떤 것은 만화의 판촉으로서 만들어진 것도 있다. 다른 것들은 만화영화와 TV 드라마 및 영화에 나오는 음악들을 정리한 것이다.

 

- '노다메 칸타비레': 2003년 9월 발매. 라흐마니노프, 리스트, 브람스, 거슈인, 베토벤, 쇼팽의 음악이 들어 있다. 만화의 주인공들이 연주하는 곡목들이다. 비엔나 필하모닉,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베를린 필하모닉이 연주했다.

 

- '노다메 칸타비레' CD 선집: 고단샤가 2005년 10월에 발매하였다. 책에 CD를 붙여서 판촉하기 위해 만든 것이다. 베토벤, 라흐마니노프, 거슈인, 리스트, 모차르트, 드빗시, 라벨,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음악이 담겨 있다. 만화의 주인공들이 연주하는 곡목들이다. 사쿠마라고 하는 음악평론가의 해설서가 첨부되어 있다.

 

- '브람스 교향곡 제1번: 노다메 칸타비레'. 2005년 9월에 킹레코드에 의해 발매되었다. 브람스의 교향곡 제1번과 슈베르트의 교향곡 제8번 '미완성'이 들어 있다. R☆S 오케스트라가 연주했다. 한달 만에 무려 5만매가 팔렸다.

 

- '노다메 칸타비레 DC 선집 1': 2006년 8월에 고단샤에 의해 발매되었다. CD 제1선집에 포함되지 않은 음악을 담았다. 베를리오즈, 라벨, 스트라빈스키, 프랑크, 뒤카, 모차르트의 음악이 들어 있다. 오보이스트이며 지휘자인 다이수케 모기 및 음악학 교수인 오사와 테츠의 공동해설서가 첨부되어 있다.

 

- '노다메 오케스트라 라이브': 2006년 11월에 발매되었다. 노다메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TV 드라마와 영화에 나오는 음악들이다. 베토벤, 거슈인, 모차르트, 브람스, 파블로 데 사라사테, 바흐, 쇼팽, 드빗시, 스트라빈스키, 슈베르트의 음악이 들어 있다. 오리콘 앨범 챠트에서 7위를 차지한 CD이다.

 

- '노다메 오케스트라 스토리': 2007년 2월에 발매되었다. 만화영화의 첫번째 시즌에 나오는 사운드트랙으로 구성하였다. 노다메 오케스트라가 연주하였다. 만화영화에서는 학생 앙상블인 S 오케스트라, A 오케스트라, R☆S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베토벤, 모차르트, 쇼팽, 바르토크, 드보르작, 거슈인, 라흐마니노프, 안드레 죨리베, 리스트, 생 생, 엘가, 바흐, 브람스, 슈베르트, 드빗시, 슈만, 스트라빈스키, 사라사테의 음악이 담겨 있다.

 

- 노다메 칸타비레 CD 3집: 2008년 8월에 발매되었다. 만화 시리즈의 16-20편에 등장하는 음악을 정리한 것이다. 로시니, 쇼팽, 차이코브스키, 바흐, 드빗시의 음악이 들어 있다.

 

- 노다메 칸타비레: 파리 챕터: 2008년 10월에 나왔다. 두장의 사운드트랙이다. 노다메 오케스트라가 연주했다. 이밖에도 '노다메 칸타비레 스페셜 베스트'가 2007년 12월에 나왔다. 지금까지 나온 앨범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곡들만 모아서 발매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