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 베스트 100 뮤지컬 영화 - 2
21. 세인트 루이스에서 만나요(Meet Me in St Louis). 1944년. 빈센트 미넬리 감독. 주디 갈란드, 마가렛 오브라이엔, 메리 애스터, 루실 브레머 주연. 1904년 세인트 루이스 만국박람회가 열리기 전에 스미스 가정의 네 딸들은 인생과 사랑에 대한 레슨을 받는다. 그리하여 이들은 뉴욕으로 이사가는 것을 싫어하지만 마지못해 떠난다. 주디 갈란드가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는 영화이다. 주디 갈란드의 The Trolley Song은 유명하다.
'세인트 루이스에서 만나요'
22. 스타의 탄생(A Star Is Born). 1954년. 조지 쿠코르 감독. 주디 갈란드, 제임스 메이슨, 잭 카슨 주연. 할리우드의 유명 영화배구아 젊은 배우 및 가수 지망생을 도와서 유명해지도록 한다는 이야기. 또 하나의 주디 갈란드 클래식이다.
'스타의 탄생'에서 제임스 메이슨과 주디 갈란드
23. 시카고(Chcago). 2002년. 롭 마샬 감독. 르네 첼웨거, 캐서린 제타 존스, 리챠드 기어 주연. 1920년대의 시카고가 배경이다. 어쩔수 없이 살인을 저지를 벨마 켈리와 록시 하트는 자기들에게 다가서는 죽음의 그림자와 투쟁을 벌이며 명예도 지킨다는 이야기이다.
'시카고'에서 캐서린 제타 존스
24. 프로듀서(The Producers). 2005년. 수잰 스트로만 감독. 나탄 레인, 매튜 브로데릭, 우마 서맨 주연. 브로드웨이 프로듀서인 막스 비알리스톡은 또 한번의 대실패를 경험하자 만회하기 위해 엉성한 회계사인 레오 블룸과 함께 아마 세계에서 가장 형편없는 뮤지컬을 무대에 올린다. 그런데...대사가 위트에 넘쳐 있고 행동들이 즐거우며 뛰어난 음악이 나오는 작품이다.
'프로듀서'
25. 성공시대(How to Succeed in Buisness Without Really Trying). 1967년. 데이빗 스위프트 감독. 로버트 모스, 미셀 리, 루디 발레, 안소니 스쿠터 티그 주연. 언제나 'How to Succeed in Buisness Without Really Trying'이라는 매뉴얼을 가지고 다니는 고층빌딩 창문 청소부 피에르퐁 핀치는 결국 대기업(World Wide Wicket Company)의 회장이 된다. 1960년대를 풍자한 뮤지컬이다.
'성공시대'
26. 빅토르 빅토리아(Victor Victoria). 1982년. 블레이크 에드워즈 감독. 줄리 앤드류스, 제임스 가너, 로버트 프레스턴, 레슬리 앤 워렌 주연. 1930년대의 파리. 무일푼의 콜로라투라 소프라노인 빅토리아는 역시 생활고와 싸우고 있는 게이 임프레사리오 토디와 합심하여 빅토르라는 이름으로 가장한후 새로운 역할을 맡는다. 남자라고 내세운 빅토리아가 맡은 역할은 빅토리아라는 이름의 여성 역할이다. 그로부터 빅토리아는 파리의 인기를 독차지한다. 그런데 어느날 시카고의 갱이 빅토리아의 공연을 보고 난후 마음을 빼앗기는 바람에 일이 복잡하게 된다.
'빅토르 빅토리아'에서 제임스 가너와 줄리 앤드류스
27. 리틀 나이트 뮤직(A Little Night Music). 1977년. 해롤드 프린스 감독. 엘리자베스 테일러, 다이아나 리그, 레슬리 앤 다운 주연. 스테픈 손드하임의 걸작 중의 하나로서 여기에 나오는 Send in the Clowns는 추억에 남을 감동적인 노래이다. 프레데릭 에거만은 17세의 아름다운 처녀와 결혼하게 되어 행복하다. 그런데 얼마후 옛 애인인 여배우 데지레 아름펠트에게 눈길을 보낸다.
'리틀 나이트 뮤직'
28. 퍼니 걸(Funny Girl). 1968년. 윌리엄 와일러 감독. 바브라 스트라이센드, 오마 샤리프 주연. 뉴욕 로우어 이스트 사이드의 유태인 슬럼가에서 자란 코메디언 패니 브라이스(Fanny Brice)의 삶에 대한 이야기. 바브라 스트라이센드는 '퍼니 걸'의 후속 편인 '퍼니 레이디'에서도 제임스 칸의 상대역으로 주역을 맡았다.
'퍼니 걸'에서 바브라 스트라이센드와 오마르 샤리프
29. 댐 양키즈(Damn Yankees). 1958년. 조지 애보트, 스탠리 도넌 공동감독. 탭 헌터, 그웬 버든, 레이 월스턴, 러스 브라운 주연. 뉴욕 양키즈와 워싱턴 상원의원의 야구단과의 현대판 파우스트 이야기이다. 출연자 중 탭 헌터를 제외하고는 모두 브로드웨이 뮤지컬 출연자들이다.
'댐 양키즈'
30. 아가씨와 건달들(Guys and Dolls). 1955 년. 조셉 만키에비츠 감독. 말론 브란도, 진 시몬즈, 프랭크 시나트라, 비비안 블레인 주연. 뉴욕의 도박꾼인 스카이 매터슨과 구세군의 '세이브 어 소울'(영혼 구하기) 선교팀장인 사라 브라운과의 티격태격하는 사랑이야기. 여기에 역시 도바꾼인 네이던 디트로이트와 직업 댄서인 아델라이드의 사랑이야기도 곁들인다.
'아가씨와 건달들'
31. 애니여 총을 잡아라(Annie Get Your Gun). 1950년. 조지 시드니 감독. 베티 허튼, 하워드 킬 주연. 최고의 명사수인 애니 오클리와 그녀의 라이발인 프랭크 버틀러의 사격솜씨를 사이에 둔 사랑 이야기.
'애니여 총을 잡아라'에서 하워드 킬과 베티 허튼
32. 헬로, 돌리!(Hello, Dolly!). 1969년. 진 켈리 감독. 바브라 스트라이센드, 월터 매터, 마이클 크로포드 주연. 중매장이로 유명한 돌리 레비가 뉴욕의 욘커스를 찾아간다. 미혼인 백만장자 호레이스 반더겔더를 만나서 중매를 하기 위해서이다.
바브라 스트라이센드 주연의 '헬로, 돌리!' 포스터
33. 사로울리 모던 밀리(Thoroughly Modern Millie). 1967년. 조지 로이 힐 감독. 줄리 앤드류스, 제임스 폭스, 메리 타일러 무어 주연. 밀리 딜마운트(줄리 앤드류스)는 백만장자의 속기사 비서로 채용된후 그와 결혼까지 할 계획을 갖고 있다. 그야말로 모던한 생각이다.
'사로울리 모던 밀리'
34. 하베이 걸스(The Harvey Girls). 1946년. 조지 시드니 감독. 주디 갈란다, 레이 볼저, 안젤라 랜스베리 주연. 우편으로 중매되어 서부로 가던 수잰 브래들리는 기차에서 한 무리의 아가씨들을 만나 그들과 지내는 동안 새로운 인생을 알게 된다. 뛰어난 로맨틱 코미디이다.
'하베이 걸스'의 주디 갈란드
35. 포기와 베스(Porgy and Bess). 1959년. 오토 프레밍거 감독. 시드니 포에티어, 도로시 댄드릿지, 매미 데이비스 주니어 주연. 두 말할 필요 없이 조지 거슈인의 오페라 '포기와 베스'를 영화로 만든 것이다. 1912년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의 어떤 어촌에서 벌어진 일이다.
'포기와 베스'의 한 장면. 시드니 포에티에
36. 에니싱 고우스(마음대로: Anything Goes). 1956년. 로버트 루이스 감독. 빙 크로스비, 도날도 오코너, 지지 장마리, 미치 게이너 출연. 빌 벤슨과 테드 애덤스는 브로드웨이 뮤지컬에 함께 출연하게 된 동료이다. 이들은 파리에 있는 동안 로맨스를 즐기게 되는데...
'에니싱 고우스'
37. 장난감 나라(Babes in Toyland). 1961년. 잭 도노휴 감독. 리에 볼저, 토미 샌즈, 아네트 후니첼로 출연. 파이퍼의 아들인 톰은 메리 콰이어트 콘트라리와 결혼할 생각이다. 결혼식 전날 밤에 사악한 바나비가 나타나는데. 노래도 좋고 재미도 있는 영화이다.
'장난감 나라'
38. 브리가둔(Brigadoon). 1954년. 빈센트 미넬리 감독. 진 켈리, 밴 존슨, 시드 챠리스, 엘렌 스튜어트 출연. 두명의 미국 청년들이 스코틀랜드에 사냥을 갔다가 길을 잃는다. 두 사람은 산 속에서 뜻밖에도 마을을 발견하는데 지도에는 없는 브리가둔이라는 마을이었다. 마을 사람들은 무언가 비밀을 간직한듯 하며 생활하는 모습은 마치 2백년 전과 같았다.
'브리가둔'
39. 페인트 유어 웨곤(Paint Your Wagon). 1969년. 조수아 로간 감독. 리 마빈, 클린트 이스트우드, 진 시버그, 하브 프레스넬 출연. 금을 찾아 길을 나선 두명의 파트너가 캘리포니아의 골드 러쉬 마을에서 각각 한 여자를 부인으로 삼아 지낸다.
'페인트 유어 웨이곤'
40. 스위트 채리티(Sweet Charity). 1969년. 봅 포세 감독. 셜리 매클레인, 존 맥마틴, 리카르도 몬탈반, 새미 데이비스 주니어 출연. 풀 타이틀은 Sweet Charity: The Adventures of a Girl Who Wanted to Be Loved(스위트 채리티: 사랑을 받고 싶어하는 아가씨의 모험)이다. 채리티 호프 발렌타인(셜리 매클레인)은 친구들과 함께 택시 댄서이다. 돈을 받고 댄스 홀에서 파트너와 춤을 추는 직업이다. 채리티는 언젠가 진정한 사랑을 하고 싶지만 번번히 실패한다. 그러다가 중매소를 통해서 오스카라는 소심한 남자를 만난다. 하지만 오스카는 채리티가 택시 댄서였다는 것을 마음에 둔다.
'스위트 채리티'
'뮤지컬 집중탐구 > 뮤지컬-알파와 오메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톱 베스트 100 뮤지컬 영화 - 4 (0) | 2015.01.20 |
---|---|
톱 베스트 100 뮤지컬 영화 - 3 (0) | 2015.01.17 |
톱 베스트 100 뮤지컬 영화 - 1 (0) | 2015.01.15 |
세계의 스테이지 뮤지컬 100 선 (0) | 2015.01.15 |
뮤지컬과 영화 (0) | 2015.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