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실 이야기/스웨덴의 빅토리아

참고자료 4 마델레이느공주

정준극 2010. 1. 16. 06:39

참고자료 4

마델레이느(Madeleine)공주

핼싱란드-개스트리크란드(Hälsingland-Gästrikland) 공작부인

빅토리아공주의 여동생

 

마델레이느공주. 2013년 결혼 당시의 모습

 

건강한 미인인 마델레이느 공주는 1979년 1월 23일 태어났으며 풀 네임은 마델레이느 테레세 아멜리 요세핀(Madeleine Therese AmelieJosephine)이고 핼싱란드-개스트리크란드(Hälsingland-Gästrikland) 공작부인(Duchess)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마델레이느는 2009년 8월 변호사인 요나스 베르히스트룀(Jonas Bergstroem)과 약혼하였으며 언니 빅토리아 공주가 결혼한 후인 2010년 가을쯤에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마델레이느 공주는 언니 빅토리아 공주에 이어 스웨덴 왕위계승권 제4위이다. 스웨덴의 구스타브16세는 2010년에 딸 둘을 모두 치우는 셈이다. 그런데 사위가 모두 왕족이 아닌 평민이다. 바야흐로 유럽의 왕실에서도 평민과의 결혼이 유행이 된 것 같다.

 

마델레이느공주

 

마델레이느 공주는 언니, 오빠와 마찬가지로 엔스킬다 김나지움을 다녔다. 공부를 무척 잘해서 우등생이었다. 마델레이느 공주는 2001년에 런던에서 지내며 영어공부를 했다. 그후 그는 법률과 컴퓨터 공부를 했다. 2003년에는 스톡홀름대학교에 입학하여 예술사를 공부했다. 이어 인종학을 공부했다. 마델레이느는 영어, 독일어, 스웨덴어를 능숙하게 말할수 있다. 프랑스어는 중급수준이다. 그는 2010년 현재 스톡홀름대학원에 다니고 있다. 마델레이느 공주는 승마를 무척 좋아한다. 몇 마리의 말을 가지고 있을 정도이다. 그는 스키도 좋아한다. 한편, 연극, 무용, 미술에도 조예가 깊다. 2001년에 성년이 된 것을 기념하여 ‘개블레보리(Gävleborg)장학금’이 마련했다. 개블레보리는 그의 타이틀인 핼싱란드 및 개스트리크란드가 속해 있는 지방의 명칭이다. 마델레이느 공주는 이 장학금으로 승마에 재능이 있는 청소년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마델레이느 공주는 2006년에 뉴욕에 있는 유니세프에서 인턴으로 봉사했다. 청소년보호프로그램 담당이었다.

 

마델레이느공주가 로날드 맥도날드 시설에 입주하여 장기치료를 받고 있는 어린이 환자를 위문하고 있다.

 

2009년 8월, 마델레이느 공주는 2002년부터 사귀어온 오랜 남자친구인 요나스 베르히스트룀과 약혼한다고 발표했다. 베르히스트룀은 변호사이다. 두 사람은 2010년 가을이나 겨울에 결혼할 생각이라고 했다. 2010년 6월에는 언니 빅토리아가 결혼하므로 그 후에 예식을 올릴 예정이라는 것이다. 베르히스트룀은 결혼과 동시에 핼싱란드-개스트리크란드 공작이라는 타이틀을 갖는다. 그러나 그것이 잘 안되어서 마델레이느 공주는 2013년 미국계 영국의 투자가인 크리스토퍼 폴 오닐(Christopher Paul O'Neil: 1974-)과 결혼하여 현재 두 자녀까지 두었다.

 

약혼자 요나스 베르히스트룀과 함께 자선행사에 참석하는 마델레이느공주 

2013년 마델레이트 공주와 영국인 크리스토퍼 오닐과의 결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