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오페라하우스/유명 오페라극장 2

몬트리올 윌프리드-플레티어 홀 (Salle Wilfrid-Pelletier)

정준극 2007. 9. 7. 00:24

몬트리올 윌프리드-플레티어 홀 (Salle Wilfrid-Pelletier)

현대적인 윌프리드-플르티어 홀. 전면

 

몬트리얼의 윌프리드-플르티어 홀은 시내 중심지역인 Place des Arts(예술의 광장)에 위치한 캐나다 제1의 다목적 극장으로 가장 안락한 객석을 가지고 있을뿐만 아니라 현대적인 기계장비를 설치한 것을 자랑으로 삼고 있다. 1963년에 완공된 윌프리드-플레티어 홀은 예술의 광장 문화센터의 한 파트를 차지하고 있는 건물로서 2,983석의 공연장이다. 원래 이 극장은 Grand Theatre(대극장)이라고 불렀다. 그러다가 몬트리얼교향악단 지휘자인 윌프리트-플레티어를 기념하여 윌프리드-플레티어 홀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윌프리드-플레티어 홀은 오페라뿐만 아니라 발레, 교향악 연주, 뮤지컬 등 모든 종류의 공연예술을 소화하고 있다. 심지어는 록앤롤 콘서트까지 열리고 있다. 윌프리드-플레티어 홀은 몬트리얼오페라단, 몬트리얼교향악단, 캐나다제일발레단의 본부이다.

 

오페라극장중 가장 안락한 좌석과 음향을 자랑하는 윌프리드-플르티어 홀

 

윌프리드-플르티어(1896-1982)는 몬트리얼의 고전음악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인물이다. 미국 출신 소프라노 로즈 뱀튼(Rose Bamption)은 그의 부인다.

 

윌프리드 플르티에 홀

윌프리드 플르티에 홀에서의 '호두까기 인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