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디보의 세계/세계의 소프라노

노래하는 스타 Anna Maria Alberghetti (안나 마리아 알베르게티)

정준극 2008. 2. 26. 16:22
 

▒ 노래하는 스타 Anna Maria Alberghetti (안나 마리아 알베르게티)

 

 라이프지 카버

 

1936년 이탈리아의 페사로에서 태어난 안나 마리아 알베르게티는 뛰어난 음악 실력과 타고난 미모로 오페라 무대는 물론 은막에서도 세계를 매혹했던 인물이다. 알베르게티는 어릴때부터 노래 실력이 뛰어나 12세 때에 페사로 오페라단과 함께 유럽 순회 연주회에 참여할 정도였다. 2년후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건너간 알베르게티는 14세의 어린 나이로 뉴욕의 카네기 홀에서 연주회를 가져 모든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다. 이같은 재능을 본 파라마운트사는 알베르게티를 제2의 데아나 더빈(Deanna Durbin)으로 만들고 싶어서 영화 출연 계약을 맺는다. 알베르게티가 처음 출연한 영화는 1950년 메노티의 오페라 The Medium(영매)이었다. 이듬해 그는 역시 파라마운트사의 Here Comes the Groom이란 영화에 출연하여 노래와 미모와 연기를 한껏 자랑하였다. 다음해인 1952년에는 The Stars are Singing (스타는 노래부르고)에 출연하였다. 이 영화는 알베르게티의 자서전이나 마찬가지였다. 무명의 소프라노가 어떻게 하여 명예와 인기를 얻게 되는지를 그린 영화였다. 그후 그는 브로드웨이의 뮤지컬로 진출했다. 1961년의 Carnival(카니발)은 공전의 히트를 한 것으로 토니상을 받았다. 이 뮤지컬은 1953년 프랑스 영화배우 레슬리 캬론이 주연한 Lili의 리바이벌이었다. 브로드웨이의 스타가 된 알베르게티는 The Thousand Bedroom(천개의 침실)에서 딘 마틴과 함께 공연하기도 했다. 알베르게티는 오페라 무대에는 별로 많이 서지 않았으나 영화배우로서 당대의 인기를 차지했던 디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