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나의 거리들/베치르크 점검

7구 노이바우 (Neubau)

정준극 2008. 4. 12. 11:36

 7구 노이바우 (Neubau)

 


폭스테아터

 

노이바우는 북쪽으로 레르헨펠더 슈트라쎄(Lerchenfelder Strasse), 남쪽으로 마리아힐르퍼 슈트라쎄(Mariahilfer Strasse), 서쪽으로 노이바우귀어텔(Neubauguertel), 그리고 동쪽으로는 무조임슈트라쎄(Museumstrasse)와 무조임플라츠(Museumplatz)에 면하여 있는 크지 않은 구역이다. 노이바우는 옛 비엔나 성곽내의 마을들인 알틀러헨펠트(Altlerchenfeld), 생 울리히(St Ulrich), 쇼텐펠트(Schottenfeld), 슈피텔버그(Spittelberg)를 포함하고 있다.

     

 슈피텔버그. 크리스마스 시장으로 유명하다. 

 

노이바우는 18세기에 비단공장들이 있는 지역이었다. 그래서 당시에 이미 많은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었다. 오늘날에는 비엔나의 유명한 쇼핑구역이 되었다. 특히 마리아힐르퍼 슈트라쎄와 노이바우가쎄(Neubaugasse)에 걸쳐 상점들이 늘어서 있다. 게른그로쓰(Gern Gross) 백화점은 유명하다. 노이바우는 마리아힐르프와 마찬가지로 젊은이들의 구역이다. 슈피텔베르크 지역에는 학생들이 많이 모이는 주점들이 있다. 비엔나의 유명한 극장인 폭스테아터(Volkstheater)는 노이바우의 명소이다. 노이바우에는 오스트리아 법무부, 그리고 현대 미술의 센터인 박물관 구역(Museumsquartier)이 있다. 박물관구역의 하이라이트는 의사였던 레오폴드의 소장품이 전시되어 있는 것이다. 레오폴드 미술관이다. 구스타프 클림트, 에곤 쉴러등의 작품이 다수 전시되어 있다. 노이바우는 2001년 지방선거에서 오스트리아에서는 최초로 녹색당이 다수를 차지한 구역이었다. 그만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많다.  

 

마리아힐르퍼슈트라쎄. 비엔나의 또 하나 쇼핑 거리


'비엔나의 거리들 > 베치르크 점검' 카테고리의 다른 글

9구 알저그룬트 (Alsergrund)  (0) 2008.04.12
8구 요제프슈타트 (Josefstadt)  (0) 2008.04.12
6구 마리아힐르프 (Mariahilf)  (0) 2008.04.12
5구 마르가레텐 (Margareten)  (0) 2008.04.12
4구 뷔덴  (0) 2008.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