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와 수도원/비엔나의 교회들

18구 게르스트호프 성레오폴드교회

정준극 2008. 6. 3. 08:30
 

18구 키르헤 산크트 레오폴드 임 게르스트호프(Kirche St Leopold im Gersthof) - 게르스트호프 성레오폴드교회

 

   

 

게르스트호프는 포도원이 많은 곳이다. 1736년 이곳에 네포무크카펠레가 건축되어 주민들의 예배처로서 역할을 했다. 그러나 카펠레가 너무 비좁아 실상 좀 더 넓은 교회가 필요했다. 하지만 7년전쟁등의 여파로 경제가 좋지 않아 새로운 교회건축은 뒤로 미루고 있었다.그러다가 19세기에 이르러 주민들이 급격히 증가하자 이제는 더 이상 뒤로 미룰수가 없었다. 교회건축을 위한 모금이 전개되었다. 놀랍게도 단시간에 많은 금액이 모집되었다. 그리하여 1887년 9월 11일 새로운 교회의 기공식이 거행되었다.


게르스트호프에 세원진 성레오폴드 교회는 놀랍게도 도나우펠트(Donaufeld)에 있는 성레오폴드교회와 모습이 흡사하다. 다만, 게르스트호프의 성레오폴드교회는 교회 앞에 넓은 공원이 있어서 푸르름이 향기롭다는 장점이 있다. 교회 내부의 둥근 천정은 아름다운 그림의 그려져 있다. 둥근 기둥들이 대회중석과 부제단을 구분하고 있다. 교회 안은 바깥과 마찬가지로 평화스러우며 위로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