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의 명인들/화가와 조각가

프란츠 비쇼프(Franz Bischoff)

정준극 2009. 6. 16. 11:51

프란츠 비쇼프(Franz Bischoff)

 

 

1864년 오스트리아제국의 보멘(Bomen)에서 태어난 그는 일찍이 미국으로 이민을 갔기 때문에 미국의 작가로 인정받고 있지만 그는 생전에 고향을 잊은 일이 없으며 오스트리아제국의 국민이었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었다. 그는 아름다운 꽃다발과 캘리포니아의 풍광을 화폭에 담은 화가로서 유명하다. 비엔나에 있을 때에는 응용미술, 수채화, 도자기 장식들을 공부했다. 미국에 온 그는 뉴욕, 오하이오, 미시간 등지에서 지내다가 마침내 캘리포니아에 정착하기로 결심하고 1906년부터 로스앤젤레스에서 살기 시작했다. 미국에 도착한지 얼마후 그는 파사데나에 이탈리아풍의 르네상스 저택을 설계하고 건설했다. 이 집은 나중에 그의 아틀리에가 되었다.

 

야외에서

 

캘리포니아에 정착한 그는 시골농부, 고기잡이 항구의 부두, 해안가의 풍경들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그리기 시작했다. 어떤 평론가는 그의 풍경화에 대하여 구도는 프랑스 인상주의의 영향을 받았으며 색채의 사용은 야수파와 같다고 말했다. 이처럼 그의 작품에서는 색채의 강렬함과 구조적인 안정성을 볼수 있다. 그는 1929년 파사데나의 자택에서 세상을 떠났다.

 

 

유리와 금속으로 제작한 램프                                    장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