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나의 거리들/10구 화보리텐

10. Naderstrasse - Otto-Willmann-Strasse

정준극 2010. 2. 22. 21:01

Naderstrasse(나더슈트라쎄)로부터 Otto-Willmann-Strasse(오토 빌만 슈트라쎄)까

 

- Naderstrasse(나더슈트라쎄): 건축노동자조합을 구성한 프란츠 나더를 기억하여서 붙인 이름이다.

- Neilreichgasse(나일라이히가쎄): 오스트리아의 식물학자인 아우구스트 나일라이히를 기념하여 붙인 이름이다.

- Neuburgergasse(노이부르거가쎄): 의사인 막스 노이부르거를 기념하는 거리이다. 전에는 콜룸부스가쎄의 일부였다.

- Neugrabenstrasse(노이그라벤슈트라쎄): 이 지역의 경작지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 Neusetzgasse(노이제츠가쎄): 포도밭 이름에서 가져온 거리이름이다.

- Nielrosenweg(닐로젠베그): 장미의 한 종류인 닐로제와 연관하여 붙인 이름이다.

- Obere Grenzgasse(오베레 그렌츠가쎄): 슈베하트와 뫼들링의 경계를 이루는 길이어서 그런 이름이 붙었다. 1954년에는 화보리텐과 남부오스트리아의 경계를 이루는 길이 되었다.

 

오버아라의 쿠어파르크(요양소의 공원)

 

- Ober-Laaer Platz(오버 라아어 플라츠): 1938년부터 오바라아라고 부르던 지역을 1954년에 다시 정리하면서 오버-라아어라고 부르게 되었다.

- Olaus-Petri-Gasse(올라우스 페트리 가쎄): 스웨덴의 개혁자인 올라우스 페트리를 기억하는 거리이다.

- Oppenheimgasse(오펜하임가쎄): 천문학자인 사무엘 오펜하임을 기념하는 거리이다. 나치 점령중인 1938-1945년에는 오펜하임이 유태계라는 이유로 거리이름을 바꾸어 Hauckgasse(하우크가쎄)라고 불렀다.

- Oppenheimweg(오펜하임베그): 오펜하임가쎄와 같은 연유이다.

- Ordengasse(오르덴가쎄): 요한기사회의 본부가 있었던 곳이어서 1864년부터 오르덴(종파)가쎄라고 부르게 되었다.

- Otto-Geissler-Platz(오토 가이쓸러 플라츠): 배우인 오토 가이쓸러(1930-1995)를 기념하는 거리이다.

- Otto-Probst-Platz(오토 프로브스트 플라츠): 교통장관을 지낸 오토 프로브스트를 기념하는 거리이다.

- Otto-Probst-Strasse(오토 프로부스트 슈트라쎄): 위와 마찬가지 연유이다.

- Otto-Willmann-Gasse(오토 빌만 가쎄): 독일의 철학자 및 교육자인 오토 빌만을 기념하여 붙인 이름이다.

 

오토 가이슬러 플라츠 안내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