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와 수도원/비엔나의 교회들

19구 카르멜리터키르헤 되블링(Karmeliterkirche Doebling)

정준극 2008. 6. 3. 13:31

19구 카르멜리터키르헤 되블링(Karmeliterkirche Doebling) - 되블링 갈멜교회

 


19구 카르디날 인니처 플라츠(Cardinal Innitzer Platz)에 있다. 두 개의 종탑을  가진 네오로만틱 양식의 교회로서 웅장한 모습이 주위를 압도하고 있다. 되블링의 갈멜교회는 갈멜수도회가 주축이 되어 건축한 교회이다. 갈멜수도회는 레오폴드슈타트에 있다가 되블링으로 이전하면서 1898-1901년에 새로운 수도원과 교회의 건축을 추진하였다. 당대의 리하르트 요르단(Richard Jordan)이 건축을 책임 맡았다. 교회 내부는 상당히 넓어서 길이 40m에 넓이 20m이다. 교회 외부는 비교적 단순하지만 내부는 화려하다. 중앙제단에는 네명의 그리스교회 지도자들의 형상이 설치되어 있다. 콰이어의 벽면에는 십자가상의 고난에 대한 커다란 성화가 장식되어 있다. 성가족을 천사들이 옹위하고 있는 모습이다. 교회에는 부제단이 여섯 곳이 있다. 모두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다. 은혜의 제단에는 ‘고개 숙인 마리아’ 그림이 걸려 있다. 15세기에 제작한 것이라고 한다. 아기예수제단에는 아기 예수의 목각상이 설치되어 있으며 테레지안 제단에는 변화산에서 모습을 그린 작품이 걸려 있다. 테레지안카펠레에는 스페인 갈멜 신부인 도미니쿠스 예수 마리아(Dominicus Jesu Maria)의 유해가 안치되어 있다. 그는 1632년경 레오폴드슈타트에서 복음활동을 펼친 훌륭한 사제였다.

 

되블링 갈멜교회의 화려한 회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