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나의 거리들/13구 히칭

13. Testarellogasse - Volkgasse

정준극 2010. 3. 25. 18:50

Testarellogasse(테스타렐로가쎄)로부터 Volkgasse(폴크가쎄)까지

 

- Testarellogasse(테스타렐로가쎄): 역사기록자이며 슈테판성당 참사원(Domherr)을 지낸 요한 마티아스 테스타렐로 델라 마싸를 기념하는 거리이다.

- Tewelegasse(테벨레가쎄): 배우인 프란츠 테벨레를 기념하는 거리이다.

- Thomas-Morus-Gasse(토마스 모루스 가쎄): 인본주의자인 토마스 모루스(토마스 모어)를 기념하는 거리이다.

- Tiroler Gasse(티롤러 가쎄): 쇤브룬에 있는 티롤 정원과 관련하여 붙인 이름이다.

 

쇤브룬궁전의 식물원(팔멘하우스)와 정원

 

- Titlgasse(티틀가쎄): 작곡가인 안톤 에밀 티틀을 기념하는 거리이다.

- Tolstojgasse(톨스토이가쎄): 러시아의 문호 레오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를 기념하는 거리이다.

- Trabertgasse(트라버트가쎄): 기상학자인 빌헬름 트라버트를 기념하는 거리이다.

- Trauttmansdorffgasse(트라우트만스도르프가쎄): 히칭에 빈민구호소를 설치한 테레제 트라우트만스도르프 백작부인(1784-1847)을 기념하는 거리이다.

- Trazerberggasse(트라처버그가쎄): 이 지역의 산인 트라처버그와 관련한 거리이름이다.

- Treffzgasse(트레프츠가쎄): 오페레타 가수로서 요한 슈트라우스의 부인이었던 헨리에테 트레프츠 샬루페츠키(Henriette Treffz-Chalupetzky: 1818-1878)를 생각하여 붙인 이름이다. 애칭은 예티(Jetty)라고 했다. 예티는 알저 포아슈타트에서 태어나 히칭의 트레프즈가쎄에서 세상을 떠났다.

 

요한 슈트라우스의 첫번째 부인인 헨리에트 트레프츠 (예티)

 

- Treumanngasse(트로이만가쎄): 가수인 루이스 트로이만을 생각하여 붙인 이름이다.

- Tuersgasse(튀르스가쎄): 오버 상크트 바이트 교구교회 수도원장인 빌헬름 튀르스 폰 아슈페른(-1439)를 기억하여 붙인 이름이다.

- Turgenjewgasse(투르게네프가쎄): 러시아의 문호 이반 세르게예비치 투르게네프를 기념하는 거리이다.

- Veitingergasse(바이팅거가쎄): 이곳에 있던 바이팅 농원을 기억하여 붙인 이름이다.

- Veitlissengasse(바이틀리쎈가쎄): 역시 이곳에 있던 농원의 이름이다.

- Versbachgasse(페어스바흐가쎄): 육군부대장인 만수에트 폰 페어스바흐-하다마르(1852-1918)를 기념하여 붙인 이름이다.

- Versorgungheimplatz(페어조르궁스하임플라츠): 국립라인츠양로원과 연관하여 붙인 이름이다. 주로 퇴역군인들을 돌보아주던 시설이었다.

- Versorgungsheimstrasse(페어조르궁스하임슈트라쎄): 역시 라인츠국립양로원과 관련하여 붙인 이름이다.

- Viktor-Leon-Gasse(빅토르 레온 가쎄): 오페레타 대본가인 빅토르 레온을 기념하여 붙인 이름이다.

- Vinzenz-Hess-Gasse(빈첸츠 헤쓰 가쎄): 휘텔도르프 시장을 지낸 빈첸츠 헤쓰를 기념하는 거리이다.

- Vitusgasse(비투스가쎄): 오버 상크트 바이트의 성비투스교회와 관련하여 붙인 이름이다.

- Volkgasse(폴크가쎄): 히칭 의회 의원을 지낸 게오르그 폴크(1819-1901)를 기억하여 붙인 이름이다.

 

빅토르 레옹이 대본을 쓰고 프란츠 레하르가 음악을 만든 오페레타 '메리 위도우'의 피날레